직업상담사2급/직업상담사1차기출(2014-2021)

2021년 직업상담사 2급 1회차 필기 기출문제

모지리M 2021. 4. 25. 23:08
728x90
반응형

2021년 3월 7일 실시한 직업상담사 2급 1회 차 필기 기출문제 올려드립니다.

 

제가 시험 봤던 회차네요. [하단에 기출문제 파일 첨부했습니다]

 

필기시험 공부하실 때는학생용은 마지막으로 풀어보시면 되고,

 

교사용으로 출력하셔서 문제와 답에 형광펜으로 칠한 후 눈으로 익히는 형식으로 공부하시면 됩니다.

 

교사용은 이렇게 답이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문제와 답을 체크해서 눈으로 익히세요. 뭐.. 그냥 외우라는 말이죠.

 

차마 문제와 답만 외우세요 라고 하기 뭐해서 눈으로 익히라고 하는 거예요..ㅎㅎㅎ. 문답만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만약에 이 글을 보시는 시점이 시험  일주일이나 2~3일전이라고 한다고해도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문제은행식은 집중력만 발휘한다면 바로 며칠전이라도 합격가능합니다.

 

암튼 그렇게 해도 집중해서 하시면 합격가능합니다. 52살되신분이 노동관계법규를 그 전날 기출문제 몇회분만 풀고 오셔서 합격하셨어요. 물론 다른 과목 점수도 잘 나와야 하지만 법규를 다들 어려워 하는데 전날 한번 보고 오셨다고 하더라구요. 뭐 시험이 운도 따라주긴 해야하지만요..

 

그러니 만약 2~3일전부터 시작하시는 분들도 포기하지 마시고 기출 10회분 똬아악..출력하셔서 미친듯이 문제와 답만 보세요. 출력 못하시면 제가 올려놓은 글 찾아서 CBT활용해서 문제 풀어보세요. 정말 그대로 나옵니다. 계산문제도 답 그대로 나옵니다. 답을 외우신 분들은 계산기도 필요없습니다. 그러니 포기하지 마시고 열심히 하세요.

 

2021년 직업상담사 2급 1회차 필기 기출문제

 

 

학생용은 아래 사진처럼 답이 체크가 되어 있지 않아요. 교사용으로 문제와 답을 어느정도 익히셔서 공부하신 후  시험 보기 일주일 전에 학생용으로 출력하셔서 하루에 1년치씩 계속 반복해서 풀어보세요. 무조건 합격입니다. 다른 회차도 다 올려드렸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2021년 직업상담사 2급 1회차 필기 기출문제]

 

 

 

2021년 직업상담사 2급 1회차 필기 기출문제

문제은행식으로 출제되기 때문에 깊이 들어갈 필요 없습니다. 물론 이론 정리는 한번 하셔야 합니다. 5월 15일에 시험이니 지금부터 한 과목씩 정리하는건 조금 무리가 있을 수 있겠네요. 시간적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괜찮겠지만 거의 직장 다니시면서 독학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더라고요.

 

저 같은 경우 법 개정으로 인해 정보와 법규 같은 문제에서 변형된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해서... 기출문제집을 구입을 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겁도 많이 나고 걱정도 많아져서 구입했답니다. 예전 같으면 절대 안 샀을 거예요. 왜냐하면 기출문제가 있으니까요.. 어찌 됐든 에듀윌 직업상담사 2급을 구입을 했는데 문제집을 구입할까 고민하시는 분들은 시간 더 지나기 전에 빨리 구입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굳이 구입하지 않아도 기출문제만으로도 충분하지만 사람인지라 왠지 불안한 마음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저 같은 경우에도 고민하다가 뒤늦게 구입을 했는데 도움이 된 부분도 있고, 개정된 문제들이 점수에 영향을 미칠 만큼은 아니어서 크게 신경 쓰지 않고 기출 출력해서 풀으셔도 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그래도 문제집이 잘 나와 있어서 이론 정리하시면서 풀으실 분들은 여러 문제집들이 시중에 나와 있으니 원하시는 문제집으로 구입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절대 에듀윌 문제집 광고 아닙니다. 제 돈 주고 제가 구입한 문제집입니다.)

 

제가 선택한 에듀윌 문제집은 총 세 권으로 분철이 되는데요.. 한 권은 2014년부터 2020년도까지 기출문제가 실려있고, 아해 보이는 사진처럼 저는 대놓고 형광펜으로 문제와 답에 색칠을 해서 외우는 형식으로 공부했답니다. 다른 건 보지 않고 문제와 답만 매칭 시키면 됩니다.

2021년 직업상담사 2급 1회차 필기 기출문제

 

 

 

2021년 직업상담사 2급 1회차 필기 기출문제

 

 

두 번째로 기출문제에 대한 요약집인데 이론이 정리가 잘 되어 있어서 아직 정리가 안되신 분들은 이론 정리한다 생각하시면서 요약집을 보셔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저는 솔직히 요약집은 잘 안 보고 기출문제 외우기 바빴답니다.이해력도 떨어지고 암기력도 예전 같지 않아서(예전에도 그리 좋지는 않았어요..ㅠㅠ) 기출 보는 것만으로도 너무 벅찼답니다.

 

 

요약집은 이렇게 회차마다 문제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되어있습니다. 2차까지 같이 준비하시는 분들은 1차 기출 풀으시면서 정리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꼼꼼히 체크하면서 공부하시는 분들은 삼 년 치 기출만 정리하면서 풀으셔도 합격하시리라 생각됩니다. 1년에 3번 시험이 있으니 총 9회분 되겠죠? 그런데 정리하면서 풀으시면 문제는 계속 반복적으로 나오니 충분히 합격하실 거예요.

 

점수 욕심만 버리시면 됩니다. 95점 맞아도 합격이고, 60점 맞아도 합격입니다. 누가 알아주는 것도 아니고 자격증만 나오면 되니 마음 비우시고, 공부하세요. (꼭 점수 안 나온 사람들이 이런 말 하죠???  ㅠㅠ 맞아요. 그게 접니다. 고득점 하신 분들 사실 존경스럽고 부럽습니다.. 그렇지만 저도 합격했다는 점.. 자격증은 똑같다는 점..ㅎㅎㅎ)

2021년 직업상담사 2급 1회차 필기 기출문제

 

그다음 세 번째로 정답과 해설입니다.

 

 

정답과 해설도 마찬가지로 해설집처럼 설명이 잘 되어 있는데 해설집이 조금 더 구체적으로 정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저는 답지의 내용만 조금 참고했습니다. 궁금한 것들은 해설집도 보면서 정리를 하긴 했지만 그리 많이 참고하지는 않았어요. 2021년 직업상담사 2급 1회차 필기 기출문제

 

 

 

2021년 직업상담사 2급 1회차 필기 기출문제

2021년 4월 24일에 실기 시험을 보고 왔는데요. 시험장에선 맞았다.. 싶은 문제들이 집에 오니 엉뚱한 답을 적고 온 게 많더라고요. 정말 슬픕니다. 암튼 그 이야기는 나중에 들려드릴게요. 필기 준비하시는 분들 힘내시고요. 매일매일 밀리지 말고 한 회차씩 꼭 풀고 주무세요. 그리고 일주일 전에 정리하시면서 풀어보시면 무조건 합격합니다. 다른 시험에 비해 합격률이 필기는 상당히 높아요. 그 안에 여러분이 있을 거예요. 응원합니다. 파이팅

 

 

직업상담사2급20210307(학생용).hwp
0.07MB

 

 

 

2021년 직업상담사 2급 1회차 필기 기출문제

 

 

 

직업상담사2급20210307(교사용).hwp
0.07MB

 

 

728x90
반응형